스파크랩, 의료용 마이크로니들 전문 기업 쿼드메디슨에 투자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은 의료용 마이크로니들 전문 기업 쿼드메디슨에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스파크랩 '디스커버리 펀드'를 통해 이뤄졌다. 이 펀드는 본 투자를 위해 의사, 의대 교수, 약사 등 의료 업계 전문가들의 참여로 결성된 프로젝트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스파크랩, 의료용 마이크로니들 전문 기업 쿼드메디슨에 투자

쿼드메디슨은 의료용 마이크로니들 대량 생산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이다. 마이크로니들은 통증을 유발하는 기존 주사기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손톱 크기 정도 면적 피부에 1㎜ 이하 미세한 바늘들을 침투시켜 피부 각질층을 통해 통증 없이 유효 성분을 직접 전달한다.

쿼드메디슨은 분리형 마이크로니들 원천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 일본, 미국, 영국 등에서 7건 특허 등록과 9건 특허를 출원했다. 지난해 UN 산하 백신 연구소 '국제백신연구소(IVI)', 한림제약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김호민 스파크랩 공동대표는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동시에 시장을 혁신하는 기술 분야인 만큼, 가장 많은 관련 원천특허 보유 기관인 조지아텍의 개발 주역 박정환 교수가 참여한 기업이라는 점, 글로벌 기업들을 추월해 세계 최초 대규모 양산 시스템 구축 역량을 갖췄다는 점 등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백승기 쿼드메디슨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술 고도화는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약품 품질관리 기준인 cGMP 기준에 맞춰 제조시설을 완공하고 마이크로니들 기반 백신 대량 생산에 도전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