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마켓잇, 50억원 투자 유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마켓잇은 알펜루트자산운용으로부터 5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켓잇은 2017년에는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16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마켓잇, 50억원 투자 유치

마켓잇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서비스 고도화 및 데이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인재 영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활용하는 뉴미디어 신규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알펜루트자산운용 관계자는 “마켓잇은 고도화된 시스템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마켓잇의 인플루언서 콘텐츠 기반 뉴미디어 마케팅 사업모델이 시장과 맞물려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성렬 마켓잇 대표는 “이번 투자는 마켓잇의 핵심역량으로 향후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2020년도 뉴미디어 광고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마켓잇은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마케팅과 커머스를 아우르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켓잇은 600개 이상의 인공지능(AI) BOT으로 인플루언서 매칭부터 마케팅 캠페인 종료까지 자동으로 관리하는 인플루언서 플랫폼이다. 33만개 이상의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생성했다. 현재 1000곳 이상의 브랜드가 파트너사로 등록돼 있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