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아태지역 '우수 고용주 인증' 획득…인재중심 경영 성과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피플앤컬쳐 총괄 전무(왼쪽)와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가 상장과 상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피플앤컬쳐 총괄 전무(왼쪽)와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가 상장과 상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우수고용협회로부터 '우수 고용주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과 더불어 아시아에서 우수 고용주로 함께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에 인증을 준 TEI는 세계 각국의 우수한 고용주를 검증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TEI가 부여하는 TEC 인증은 더 나은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데 있어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준 기업에 주어지는 국제 공인이다.

인증 절차에서는 조직의 인사 전략, 인력 수급 계획, 인재의 채용, 직원 교육과 능력개발, 공정한 성과 평가, 리더십 트레이닝, 선진적인 내부 승계, 합리적인 급여와 보상, 문화 영역에 대한 전략 수립과 정책, 경영진의 기여도, 실질적 관행과 평가방법, 회사가 활용하고 있는 테크놀로지 등 다양한 항목을 심사했다. 해당 항목들은 사실상 회사의 경영 전반에 대한 평가로 특히 '사람 중심'의 인사 철학 및 제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프라빈 우파디예 한국필립모리스 피플앤컬쳐 총괄 전무는 “한국필립모리스의 '우수 고용주 인증'은 회사가 '소비자 중심의 기업'으로 변화함에 있어 '사람 중심'의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힘써 온 우리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한국필립모리스는 인재를 확보〃개발〃유지하고, 바람직한 기업 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지속 성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심사 항목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과 관련 증빙 문서 제출을 통해 엄격한 인증 프로세스를 통과했다. 해당 결과에 대한 신빙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인증 프로세스와 시스템, 데이터에 대해 글로벌 비즈니스 자문 기관인 BDO로부터 별도 외부 감사를 받는 절차까지 마쳐 신뢰도를 높였다. 이번 인증은 지난해 연말 싱가포르에서 공표됐고 한국에서는 이달 발표가 이뤄졌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을 통해 인정받은 한국필립모리스의 기업문화와 인재중심 경영은 앞으로 회사의 실적과 비전을 뒷받침 하는 든든한 기반이자 가장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회사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최상의 업무 환경과 선진화된 기업 문화를 구축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