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쇼핑몰에 토스 결제서비스 도입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코리아센터는 쇼핑몰 구축 솔루션 메이크샵에 토스결제서비스를 도입했다.
<코리아센터는 쇼핑몰 구축 솔루션 메이크샵에 토스결제서비스를 도입했다.>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제휴를 맺고 쇼핑몰 솔루션 업계 최초로 토스 결제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도입된 토스 결제 서비스는 은행 계좌와 연동된 토스 충전 수단 '토스머니'와 토스 결제 시스템에 등록된 카드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쇼핑몰 운영자는 토스 결제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모바일 쇼핑 이용 시, 결제단계에서 '토스'를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전환돼 결제가 가능하다. PC에서도 휴대폰 번호 등 간단한 본인확인 정보 입력만 하면 스마트폰 토스앱으로 결제할 수 있다.

향후 메이크샵은 가맹 쇼핑몰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신청문의와 결제처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토스 결제서비스를 통해 쇼핑몰 운영자 운영비용 절감과 고객 증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향후에도 메이크샵 이용상점을 위한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이크샵은 지난 2016년부터 간편결제서비스 유치에 적극 나서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를 도입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