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총 63개의 무료 게임 선물한 에픽게임즈 스토어, 새해도 무료 게임은 계속~

2019년 총 63개의 무료 게임 선물한 에픽게임즈 스토어, 새해도 무료 게임은 계속~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새해년에도 계속해서 무료 게임 제공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국내 서비스는 작년 4월 12일 정식으로 론칭됐다. 론칭과 함께 무료 게임을 제공했다. 국내 게이머들에게 첫 번째로 제공된 무료 게임은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에 오른 '위트니스'였다.

2주에 한 개의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던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더 많은 명작 게임을 게이머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지난 5월 파격적인 중복 할인 혜택을 제공한 '에픽 메가 세일'을 기점으로 무료 게임 배포 간격을 2주에서 1주로 변경했다.

이후 매주 1~2개의 무료 게임을 제공한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지난 9월에는 배트맨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올해의 게임' 에디션이 포함된 배트맨 게임 6종을 한꺼번에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다. 또 연말에는 12일 동안 매일 새로운 무료 게임을 제공하는 '12일간의 무료 게임' 이벤트를 진행, 스토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국내 정식 론칭 8개월 만에 사용자들에게 제공된 무료 게임은 총 63개였다. 가격으로 따지면 총 120만원(에픽게임즈 스토어 판매 가격 기준)이 넘는 금액이었다.

에픽게임즈는 2020년에도 무료 게임 제공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2020년 첫 주의 무료 게임으로는 건파이어 게임즈의 '다크사이더스' 1, 2편과 함께 유비소프트에서 개발한 겨울 스포츠 게임 '스팁'을 동시에 제공한 바 있다.

이번 주 무료 게임으로는 '호레이스'가 선정됐다. 17일부터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에픽게임즈는 대중성은 물론 작품성을 겸비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해 왔다”며 “2020년에도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무료 게임은 계속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