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밀리터리 스마트워치 '마크 커맨더' 출시

가민 마크 커맨더
가민 마크 커맨더

가민이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마크(MARQ)' 시리즈에 밀리터리 라인업 '마크 커맨더'를 추가했다.

가민 마크 시리즈는 티타늄 바디와 사파이어 크리스탈 렌즈로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마크 커맨더는 군 임무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밀리터리 특화 모델이다.

마크 커맨더에 적용된 '킬 스위치'는 임무 수행 중 시계에 저장된 민감한 정보를 빠르게 삭제할 수 있다. '점프 마스터' 기능은 사용자 점프 데이터를 기록하고 착륙 예정 지점 정확히 착륙할 수 있도록 고공 강화 훈련을 지원한다.

'듀얼 포지션 포맷' 모드를 활성화하면 군사좌표 참조시스템(MGRS)과 GPS 좌표 데이터를 시계 화면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스텔스 모드'는 시계 화면에서 사용자 GPS 위치는 확인할 수 있지만 메모리에 저장하거나 공유되지는 않는다.

가민 마크 커맨더
가민 마크 커맨더

이 외에도 ABC 센서, 내장 지형도, 택티컬 액티비티 프로파일, 야간 투시경 모드 등 훈련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100미터(10ATM) 방수등급으로 해상 훈련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마크 커맨더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2일, GPS 모드에서 최대 24시간, 울트라트랙 모드에서 최대 48시간 이용할 수 있다. 음악을 재생한 GPS 모드에서는 최대 9시간을 지원한다.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가독성이 우수한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최대 2000까지 음악을 시계에 저장할 수 있다. 밴드 교체가 쉬운 퀵핏 솔루션을 적용했다

가민 마크 커맨더
가민 마크 커맨더

마크 커맨더는 28일 오픈 예정인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내 가민 브랜드샵에서 단독으로 전시와 판매를 진행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310만원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