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카카오페이증권, 해외주식형 ETF 판매 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카카오페이증권, 해외주식형 ETF 판매 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카카오페이증권, 해외주식형 ETF 판매 개시

카카오페이증권과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손잡고 해외주식형 ETF를 선보인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4차 산업혁명 테마 해외주식형 ETF에 분할매수 전략으로 투자하는 '키움 똑똑한 4차산업혁명 ETF분할매수 펀드'를 카카오페이증권에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펀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수혜 테마로 블록체인,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반도체, 인터넷 등 총 5개 섹터를 선정했다. 각 섹터별로 대표 해외주식형 ETF를 분할매수해 점진 매입한다.

분할매수는 시장이 상승할 때 덜 사고(2%) 시장이 하락할 때 더 사는(3%) 매입 전략이다. 투자자는 목돈을 한 번만 거치해도 적립식 펀드에 투자한 것과 유사하게 매입시기가 분산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각 섹터별로 목표수익률 5%를 달성하면 투자 비중을 초기로 되돌리는 자동 리밸런싱 전략을 실행한다. 리밸런싱 전략으로 펀드가 목표수익률 달성을 위해 늘렸던 위험자산 비중을 초기화해 변동성을 줄이고 분할매수 전략을 처음부터 다시 실행해 새로운 이익창출 기회를 포착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매수 타이밍과 이익실현 시점을 고민하지 않고 4차 산업혁명 테마에 대해 투자할 수 있다”며 “해외주식형 ETF에 처음 투자하거나 4차 산업혁명에 관심이 많지만 적합한 투자 타이밍을 잡기 어려운 투자자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