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상반기 인기상품]브랜드우수-모코엠시스/문서중앙화/엠파워 이지스씨

엠파워이지스씨 개념도. 모코엠시스 제공
엠파워이지스씨 개념도. 모코엠시스 제공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엠파워 이지스씨 개념도

모코엠시스가 개발한 '엠파워 이지스씨'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재택근무가 확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가상사설망(VPN), 가상 개인용컴퓨터(PC) 솔루션과 함께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검토되면서 도입이 늘어나는 상황이다.

엠파워 이지스씨는 최근 고객사로부터 문의와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모코엠시스 측은 수요 증가 배경으로 이 솔루션이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업무 연속성(BCP)을 보장하는 동시에 협업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엠파워 이지스씨는 사내 임직원 PC에서 생성되는 모든 문서에 대해 로컬 저장을 금지한다. 모든 문서는 중앙 서버로 이관해 통합 관리한다. 보안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중앙에 저장된 자료에 대한 안정적인 협업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기업 업무 자료를 중앙 서버에만 저장하기 때문에 자료에 대한 기업 자산화를 이룰 수 있다. 또 저장된 문서에는 암호화와 버전 관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정보 유출 방지와 업무 효율화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지속 확대되는 랜섬웨어 공격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대응 방안으로 쓰일 수 있다.

엠파워 이지스씨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이와 함께 '국정원 암호화 검증필'을 획득한 암호화 모듈이 탑재됨으로써 높은 보안성과 안전성을 검증했다.

웹사이트 파일 첨부 차단 기능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했다. 이 기능은 이용자가 네이버 또는 구글 사이트 등에 접속할 수는 있지만 파일 첨부는 불가능하도록 차단하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체계적인 권한 관리 △로컬 저장 금지 △이전 버전 복구 △암호화 저장 등을 통해 수준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모코엠시스는 최근 한국가스공사를 비롯해 제주특별자치도, 창원시청, 대구광역시청, 경북도청 등 공공기관에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대량 납품했다. 민간 시장 매출도 확대됐다.

모코엠시스 관계자는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공공기관과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업그레이드 수요와 신규 도입 확대로 올해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