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추천작]알고코리아 '스마트 앰프 프로'

[신SW상품대상추천작]알고코리아 '스마트 앰프 프로'

알고코리아(대표 권유정)는 음성증폭기 애플리케이션(앱) 스마트 앰프 프로(SMART AMP PRO)를 출품했다.

기존 보청기는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 난청이 있어도 쉽게 구매하지 못했다. 정부 보청기 지원제도 역시 기준과 절차가 까다로워 경도 난청인은 지원 받기가 어려웠다. 구입(청력검사, 귓본뜨기, 휘팅)과 사후 관리(청소, 휘팅)를 위해 대리점을 지속 방문해야 했다. 착용시 폐쇄감으로 인한 불편함, 배터리 관리(구입 비용, 교환시 번거로움) 등이 단점으로 지적됐다.

스마트 앰프 프로는 대리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앱을 내려받은 후 이어폰(유선, 무선 모두 가능)만 연결하면 된다. 기본 제공한 4가지 증폭 모드를 선택하면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소리를 크게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 마이크을 통해 들어온 소리가 앱을 통해 증폭돼 이어폰을 통해 전달되기 때문이다.

소리 증폭에 사용된 소프트웨어(SW)는 알고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64채널 프리미엄 보청기급 펌웨어다. 일반 보청기보다 더 부드러운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앱에는 기본 4개 모드 청력이 입력돼 자신의 청력에 맞는 메뉴를 선택해 사용 할 수 있다. 셀프 청력검사와 자동휘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모드로 세팅 가능하다. 스테레오 방식이라 양쪽 귀를 따로 실시한다. 볼륨조절, 소음감소, 피드백 제거 등 기존 보청기 대부분 기능을 앱으로 손쉽게 사용한다.

알고코리아는 스마트 앰프 프로에 적합한 대상으로 △보청기 첫 사용인데 가격이 비싸 망설이는 이 △TV볼륨이 너무 커 가족 불만을 있는 가정 △소그룹 미팅에서 다른 사람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이 △보청기를 사용하지만 자꾸 잃어버려 보청기 대용 제품이 필요한 이 등이다.
알고코리아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사람 말소리는 커지고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품을 한번 내려받아 사용하면 업그레이드되는 모든 기능을 별도 비용 없이 제공 받을 수 있다”면서 “기존 보청기가 최소 백만원을 넘는 고가임을 감안하면 저렴한 가격에 비슷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유정 알고코리아 대표
권유정 알고코리아 대표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