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디테크, 고성능 국산 서버 레드햇 인증 받아… “해외시장 본격 확대”

미국 레드헷이 인증한 엘에스디테크 서버 정보를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미국 레드헷이 인증한 엘에스디테크 서버 정보를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고성능 서버 전문 제조회사 엘에스디테크(대표 김승욱)가 최근 신규 개발한 국산 서버군을 레드햇으로부터 공식 인증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엘에스디테크는 자사 1U·2U 서버와 그래픽처리장치(GPU) 전용 4U 서버로 레드햇 OS를 수개월간 실행해 제품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미국 레드햇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으로 대표적인 솔루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HEL)'는 전 세계 오픈소스 운용체계(OS) 중 점유율이 70%를 넘어선다.

엘에스디테크는 글로벌 스탠더드를 충족한 만큼 국내를 넘어 해외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워 국산 서버의 저변을 확대한다.

김승욱 엘에스디테크 대표는 “레드햇과 더불어 오라클리눅스, 브이엠웨어, 뉴타닉스, 시트릭스 등 다양한 글로벌 소프트웨어(SW) 기업과도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라면서 “레드햇 인증을 계기로 올해 3분기까지 인증 작업을 마무리해 국내외로 사업 범위를 적극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