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마트폰 시청 야구경기, TV로 이어보세요”

LG유플러스 “스마트폰 시청 야구경기, TV로 이어보세요”

LG유플러스가 모바일 영상 플랫폼 'U+프로야구·U+골프·U+아이돌Live' 콘텐츠를 IPTV(U+tv)에서 끊김없이 시청할 수 있는 '심리스(Seamless)' 기능을 탑재했다.

심리스 기능 도입으로 이용자는 모바일로 시청하던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 영상을 터치 한 번에 집에서 TV로 이어볼 수 있고, TV로 보던 영상을 모바일로 이어볼 수 있게 됐다.

모바일로 U+프로야구·U+골프·U+아이돌Live 시청 중 화면 오른쪽 상단 'U+tv' 아이콘을 터치하면 TV화면에 등장하는 '이어보기' 버튼을 눌러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TV에서 시청하던 영상을 모바일로 이어보려면 리모컨 '종료' 버튼을 누르고 화면에 나타나는 '휴대폰에서 이어보기'를 선택하면 휴대폰에 푸시 메시지가 전송된다. 메시지를 확인하면 바로 서비스가 실행돼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심리스 기능은 LG유플러스 △모바일IPTV 서비스 'U+모바일tv'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U+아이들나라 중 하나의 서비스만 IPTV 계정과 연결돼있으면 나머지 다른 서비스도 모두 자동으로 연동돼 편의성을 높였다.

U+프로야구·U+골프·U+아이돌Live 심리스 기능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와 애플 iOS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기존 U+모바일tv와 U+tv 간 가능했던 영화, 방송 이어보기 기능을 확대해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Live까지 끊김 없이 시청하는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이용 경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새로운 기능 추가로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