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중소기업 보안관리 솔루션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 출시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 화면. 안랩 제공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 화면. 안랩 제공

안랩이 중소기업 전용 보안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다양한 보안관리 기능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로 제공, 소요 비용과 인력을 최소화한다.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는 △개인용컴퓨터(PC)와 노트북 통합 보안관리 제품 'V3 오피스 시큐리티' △서버 전용 보안제품 'V3 오피스 서버 시큐리티' △사내 PC 취약점 점검 제품 '오피스 시큐리티 어세스먼트'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솔루션 구매 고객에게는 웹 기반 보안 통합 관리 솔루션 '오피스 시큐리티 센터'가 함께 제공된다. 보안 담당자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PC와 모바일 기기로 '오피스 시큐리티 센터'에 접속해 전사 실시간 보안 모니터링과 원격 검사, 업데이트, 보안 정책 적용 등을 실행할 수 있다.

SaaS로 제공되기 때문에 제품 라이선스 구매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별도 관리 서버를 구축할 필요가 없고 기업 환경과 용도에 맞는 라이선스를 선택하면 된다. 보안 인력 운영이나 비용 투자가 어려운 중소기업도 전사 보안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솔루션은 온·오프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오프라인 구매 고객은 안랩 파트너로부터 맞춤형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안랩 SMB 플레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국 안랩 EP사업기획실 상무는 “많은 중소기업이 보안을 고민하지만 비용, 인력, 유지관리 등 현실 문제에 부딪혀 위협에 노출돼 있다”면서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를 통해 중소기업이 보안 사각지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안랩몰'에서 'V3 오피스 시큐리티' 1년 이용권 구매 시 '오피스 시큐리티 어세스먼트' 1년 이용권을 4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50일간 솔루션을 무료로 써볼 수 있는 이벤트와 설문 참여 시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