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비대면(언택트) 솔루션 페어]지란지교소프트, 불편·보안·업무 저하 등 해소하는 '오피스웨어 플랫폼'

지란지교소프트의 기업용 메신저 `오피스메신저 제품 화면
지란지교소프트의 기업용 메신저 `오피스메신저 제품 화면

지란지교소프트는 비대면 업무의 애로사항인 관리자 불안, 실무자 불편함, 비대면 업무효율 저하 등을 해소하는 오피스웨어 플랫폼에서 '오피스메신저' 등 3개 서비스를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한다.

'오피스메신저'는 효율과 보안 고민을 동시에 해결하는 기업용 메신저이다. PC·모바일 영상회의, 실시간 원격제어 등 비대면 업무환경에 필수인 기능과 정보유출방지(DP) 솔루션인 '오피스키퍼'와 연계해 강력한 보안과 안전한 공유 환경을 제공한다.

'오피스메신저'는 기업 내부자 간 협업·비대면 업무 효율화를 위한 기능과 중요정보유출을 예방하는 보안 기능을 지원한다. 회사 조직도 기반 채팅과 메일형 두 가지 메시지 타입을 지원해 내부 협업과 보고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상세검색, 대용량 파일과 폴더 전송 등 사용자 편의성 기능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9월부터 비대면 업무환경에 필수인 영상회의와 원격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오피스밸런스'는 기업별 상이한 주 52시간 근무제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정확한 근태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근로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문 노무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 도입 전·후 근로기준법 준수 여부 확인까지 가능하다.

'오피스밸런스'는 안정적인 PC OFF와 유연근무제 등 업종별 다양한 기업의 근무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일반·선택·시차출퇴근·탄력 등 유연근무제 기반 스케쥴 관리 △PC OFF △PC·모바일 출퇴근 체크 △실시간 근태관리 △이석관리 △통합 대시보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오피스키퍼'는 엔드포인트 DLP 솔루션이다. 기업의 중요한 자산정보가 외부 유출되는 것을 막고 △개인정보 검출 및 암호화 △출력물보안 △문서백업 △비업무용웹·소프트웨어 차단 △PC취약점 점검 △IT자산관리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보안·편의기능을 하나의 에이전트로 제공한다. 서비스 특장점은 △단일 에이전트 제공 △원하는 기능만 선택 적용 가능, 비용 부담 감소 △클라우드, 구입형, 구독형 등 3가지 타입 서비스 지원 등이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