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속도와 성능" 한국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신제품 출시

아이디어패드 슬림 5i
아이디어패드 슬림 5i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슬림 5i'와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5i'를 출시했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5i와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5i는 기존 모델이 보유했던 뛰어난 휴대성과 성능, 스마트한 발열관리 등 기술이 개선됐다.

동급 최고의 유무선 통신 기능을 탑재해 최고 4.8㎓ 속도의 빠르고 원활한 컴퓨팅 성능을 보유했다.

최신형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해 기존 제품 대비 한층 빨라진 속도에서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즐길 수 있다.

최대 수십억 개 컬러를 지원해 모든 화면을 풍부하고 생생한 색감으로 재현한다. 이전 세대에 비해 사진, 동영상 편집 앱 구동 속도가 약 2배 빨라졌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5i는 14인치 기준 1.42㎏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 알루미늄 커버는 아노다이징 처리를 거쳐 고급스러운 감촉과 뛰어난 내구성을 동시에 갖췄다.

팜레스트 표면은 패브릭 느낌의 소재로 마감돼 장시간 사용해도 부드러움과 편안한 타이핑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강화된 보안성과 배터리 성능으로 외부 작업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노트북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완충 후 최대 13 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래피드 차지(Rapid Charge) 기술을 통해 단 15분의 충전만으로 최대 3시간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최신식 USB-C 포트가 장착되어 모니터 연결, 고속 충전 등 뛰어난 범용성을 선사한다.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5i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FHD 디스플레이로 업무 환경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일상적인 업무를 위한 '랩톱(Laptop)' 모드, 화면 공유에 최적화된 '텐트(Tent)' 모드, 영상 시청이 편리한 '스탠드(Stand)' 모드, 필기 및 스케치 등에 적합한 '태블릿(Tablet)' 모드 등 다양한 모드로 사용 가능하며, 까다로운 테스트를 통과한 힌지 덕분에 장시간 다양한 모드로 사용해도 부드럽게 작동한다.

김윤호 한국레노버대표는 “최신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아이디어패드 신제품을 통해 초강력한 성능,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광범위한 활용도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한 층 업그레이드된 제품과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결합해 국내 소비자에게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