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AI&컨퍼런스 2020' 14일 온라인 개최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이 인공지능(AI) 융합 비즈니스 분야의 다각적인 흐름을 공유하며, 포스트코로나 속 각 업계의 디지털화 역량을 이끌어낸다.

10일 SBA 측은 온라인 컨퍼런스 ‘SBA AI&DT Conference 2020’이 오는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 '스바TV'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SBA AI&DT Conference 2020’은 코로나19 이후 더욱 가속화된 AI 융합 비즈니스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에 대한 기업의 성공사례 공유를 통해, 중소기업/스타트업의 생산성 향상과 조직혁신 추구 등을 위한 AI 활용 아이디어를 이끌어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이번 컨퍼런스는 'AI for your business, 성공하는 기업의 선택 AI 융합 비즈니스'라는 주제 아래 △기조연설 :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전 홍콩과학기술대학교 교수) '비즈니스 중심 AI에서 AI 중심 비즈니스로', 주호재 삼성SDS 컨설턴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한 장으로 요약하기' △사례공유 강연 : 엄태웅 아트랩 대표, 김영균 애자일소다 이사 △AI 스타트업 쇼케이스 :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 김태수 네오사피엔스 대표, 김민현 커먼컴퓨터 대표, 윤정하 잼페이스 대표 등의 세션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진행은 오는 14일 오후 2시 SBA  공식 유투브 채널 ‘스바TV’를 통해 이뤄지며, 사전등록은 12월 5일(토)~13일(일)까지 이벤터스 신청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박보경 SBA 전략산업본부장은 “시장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중소기업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 제품, 서비스에 적극 접목해야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이번 SBA AI&DT Conference 2020을 통해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는 AI와 기업의 빠르고 정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많은 분들이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