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홀딩스, 엘젠아이씨티 AI 플랫폼 도입… '코로나19 신속진단검사 부스' 구축

김준환 NK홀딩스 대표(오른쪽)가 김남현 엘젠아이씨티 대표(왼쪽)와 업무협약서(MOU)를 교환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김준환 NK홀딩스 대표(오른쪽)가 김남현 엘젠아이씨티 대표(왼쪽)와 업무협약서(MOU)를 교환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NK홀딩스(대표 김준환)가 엘젠아이씨티(대표 김남현)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윅스 마인드(Wix-Mind)'을 도입해 비대면 기반 신속 정확한 코로나19 진단검사 시스템을 구축한다.

코로나19 신속진단검사 부스 운영사 NK홀딩스는 최근 AI 솔루션 전문기업 엘젠아이씨티와 '코로나19 신속진단검사 부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강화된 시점에서 비대면 AI플랫폼을 앞세워 더 신속한 정확한 진단검사 환경을 조성한다. 살균장치와 함께 '태블릿 기반 음성문진 챗봇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AI플랫폼 결합 서비스로 K-방역 혁신을 선도한다.

NK홀딩스는 엘젠아이씨티 AI솔루션을 접목해 음성문진과 음성진료 서비스를 전개하고 코로나19 신속진단 부스 투입병원에 엘젠아이씨티 AI 플랫폼을 구축한다. 엘젠아이씨티는 업계 최초로 '태블릿기반 음성문진 챗봇시스템'을 코로나19 신속진단 부스에 공급한다. 코로나19 진단검사 주체는 해당 시스템을 도입해 시간, 인원, 비용 등 자원을 대폭 절약할 수 있다. 문진표 작성이 불편한 시민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환 NK홀딩스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사상 초유 감염병 사태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제공해준 엘젠아이씨티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연구개발(R&D)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사 간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남현 엘젠아이씨티 대표는 “NK홀딩스와 협약을 통해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AI플랫폼 성능을 강화해 방역 환경에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 AI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NK홀딩스는 의료·뷰티서비스 관련 자회사를 두고 중국에 로봇관련 2개사를 운영하고 있다. 민간기업 최초로 관동대학교 인천국제성모병원에 코로나19 신속진단검사 부스를 운영 중이다.

엘젠아이씨티는 AI플랫폼 기반 AI챗봇, AI음성영상, 빅데이터 분석 등 동종업계 최고의 기술력과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AI챗봇 '뚜봇'을 개발한 바 있는 엘젠아이씨티는 롯데시네마에 음성명령으로 영화를 예매하고 음료수를 구매할 수 있는 'AI음성인식 키오스크'를 성공적으로 납품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