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시원한 얼음을”…디알텍, 소형 제빙기 국산화

가전제품 전문기업 디알텍(대표 정병욱)은 중국에서 전량 수입해 사용하고 있는 소형 제빙기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회사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의 지원으로 개발한 제빙기는 평균 8분마다 9개 얼음을 제빙하는 등 제빙 횟수를 줄임으로써 전기 소모량이 적다. 청정필터를 통해 24시간 자동 급수하고 물속 공기를 제거해 단단하고 투명한 제빙이 가능하다. 자동급수가 어려울 경우 생수를 직접 붓는 수동 물공급도 할 수 있어 오토 캠핑장, 공원, 피크닉 등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디알텍이 국산화에 성공한 소형 제빙기.
디알텍이 국산화에 성공한 소형 제빙기.

외부 열로부터 차폐 효과를 극대화해 얼음이 쉽게 녹지 않는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얼음저장실 도어 뎀퍼 추가로 개폐 소음을 없앴으며 자동 청소코스를 실행해 내부 배관 등을 세척할 수 있다. 자유롭게 얼음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으며 투명창으로 내부 얼음량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디알텍은 인체에 무해하고 자성이나 부식이 없는 스테인리스 제빙봉을 사용, 중금속 니켈 검출을 원천 차단했다. 중국산 제품의 단점을 보완해 제품 고급화와 성능향상을 꾀해 순수 국내 기술로 유일한 소형 제빙기를 출시했다.

이 회사는 사후서비스(AS)체제를 구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청호나이스와 협력해 국내 영업 판매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동남아시아, 아랍, 북미 등으로 수출국을 다변화하고 인테리어 요소를 접목한 1인 홈 소형가전제품 출시도 추진중이다. 조달등록으로 관공서 및 공공시설 입찰·입점도 진행하고 온라인 판매를 통해 B2C시장에도 진출할 방침이다.

디알텍이 개발한 소형 제빙기.
디알텍이 개발한 소형 제빙기.

정병욱 대표는 “국내 제빙기 시장 및 소형 가전 시장은 지구 온난화와 여름철 열대야로 얼음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년 20%씩 꾸준한 성장하고 있다”면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신선하게 얼음을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