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콘텐츠 전문기업 'KT스튜디오지니' 설립

KT스튜디오지니 역할과 KT그룹 미디어콘텐츠 사업 현황
KT스튜디오지니 역할과 KT그룹 미디어콘텐츠 사업 현황

KT가 그룹 방송·음악·영화·지식재산(IP) 등 미디어 콘텐츠 전문기업 'KT스튜디오지니'를 설립한다.

KT스튜디오지니 초대대표에는 윤용필 스카이TV 대표가 내정됐다. KT스튜디오지니는 KT그룹이 보유한 미디어 플랫폼과 콘텐츠 역량 간 시너지를 도모하고 투자·기획·제작·유통까지 콘텐츠 사업을 총괄·주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KT그룹은 IPTV '올레 tv',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 OTT '시즌' 등 미디어 플랫폼과 음원 지니뮤직, 원천IP 스토리위즈, 방송콘텐츠 제작 스카이TV, 콘텐츠 유통·T커머스 KTH, 광고 나스미디어·플레이디 등 콘텐츠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KT스튜디오지니는 웹소설·웹툰 전문 KT 자회사 스토리위즈가 발굴한 원천IP를 중심으로 제작사와 협업,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

2023년까지 '대형 오리지널 콘텐츠'를 연간 10~20개 시리즈 수준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경쟁력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K-콘텐츠 육성과 생태계 확장을 주도하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KT그룹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KT스튜디오지니는 콘텐츠 전문가를 영입해 윤 대표와 공동대표로 선임한다. 콘텐츠 기획·제작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인재도 영입한다.
KT 관계자는 “KT스튜디오지니는 KT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콘텐츠 제작을 총괄하는 KT그룹 콘텐츠 컨트롤타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용필 KT스튜디오지니 초대대표
윤용필 KT스튜디오지니 초대대표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