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첫 전용 전기차 'C40 리차지' 올가을 양산

볼보자동차가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형태 첫 번째 전용 전기차 'C40 리차지'를 3일 공개했다. C40 리차지는 XC40 리차지를 만드는 벨기에 겐트 공장에서 올가을부터 양산에 돌입한다.

볼보 C40 리차지.
볼보 C40 리차지.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한 C40 리차지는 볼보 최초로 전기차로만 출시할 전용 모델이다. 볼보는 2025년까지 전 세계 판매 50%를 전기차, 나머지를 하이브리드차로 구성한다. 2030년까지 모든 판매 차종을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헨릭 그린 볼보 최고기술책임자는 “C40 리차지는 볼보 미래를 상징하며 우리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보여준다”면서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특별한 서비스 패키지를 함께 제공하겠다”고 소개했다.

볼보 C40 리차지.
볼보 C40 리차지.

C40 리차지는 SUV 장점을 갖추면서도 더 낮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했다. 픽셀 기술을 적용한 헤드라이트가 인상적이다. 실내는 높은 시트 포지션을 갖추고 다양한 컬러와 데코를 선택할 수 있다. 가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최초 볼보 모델이기도 하다.

파워트레인은 프런트와 리어 액슬에 하나씩 트윈 전기모터를 탑재했다. 78㎾h 배터리는 40분 만에 약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거리는 약 420㎞이며 향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할 방침이다.

볼보 C40 리차지 실내.
볼보 C40 리차지 실내.

C40 리차지는 볼보 새 전기차 판매 전략에 따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간단하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리테일 파트너사와 협업해 구매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