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쇼핑 레시피]'봄캉스' 즐기기 좋은 국내 안심 숙소

봄 날씨가 찾아오며 국내 여행 수요가 들썩이고 있다. 지난 2월 티몬에서 판매된 국내 항공권 티켓 예약건(2월 1~20일까지 판매분)을 분석한 결과, 3월에 출발하는 티켓의 경우 전달(1월 1~30일) 예약분 대비 650%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4월과 5월 출발 티켓도 각각 744%, 130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며, 코로나로 막혀버린 해외여행 욕구를 국내 여행 상품을 통해 해소하려는 심리가 작용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사회적거리두기가 연장되며 아직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인 만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봄캉스'를 떠나기 좋은 국내 안심 숙소를 소개한다.

◇집콕 답답함 날려줄 오션뷰 호텔·리조트

인천 더위크앤리조트
인천 더위크앤리조트

긴 집콕 생활에 지쳐 잠시나마 탁 트인 '오션뷰'를 즐기고 싶다면 가까운 인천으로 떠나보자. 인천 을왕리해수욕장이 한눈에 보이는 인천 더위크앤리조트는 코로나19 거리두기를 염두해 한 공간에서 여행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리조트 콘셉트로 리모델링을 마쳐 지난해 11월 재오픈했다.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갖춰져 있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이다. 평일 어반트윈, 바다전망기준 9만7330원에 예약할 수 있다.

고성 르네블루바이워커힐
고성 르네블루바이워커힐

고성 르네블루바이워커힐은 전 객실에서 에메랄드빛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호텔 바로 앞에 송지호해수욕장이 있어 나가지 않고도 하루 종일 '물멍'을 즐기기 좋다. 티몬에서 주중 디럭스(패밀리디럭스 업그레이드) 기준 16만9900원 특가에 예약할 수 있다.

◇고즈넉한 한옥호텔에서 한 템포 쉬어가기

제주 한라궁 호텔
제주 한라궁 호텔

tvN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 이후로 한옥 호텔을 찾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 한라궁호텔은 한옥 장인이 직접 설계·시공한 전통 한옥 호텔로, 제주의 아름다운 바다를 한껏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중섭거리, 천지연폭포 등 차량으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주중 연박할인가로 최저 6만1750원(호텔타입객실, 2인 기준)부터 예약할 수 있다.

부산 코모도호텔
부산 코모도호텔

부산 최초 한옥호텔인 코모도호텔은 조선시대 왕궁을 보는 듯한 외관부터 눈길을 끈다. 내부 또한 로비부터 객실 인테리어까지 전통적인 디자인이 가득해 이색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부산 중심에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좋아 자유여행 시 묵기 좋은 숙소다. 평일 비즈니스트윈 2인 기준 5만5000원에 약할 수 있다.

◇글램핑하며 봄내음 즐기기

가평 글램핑클럽레스피아
가평 글램핑클럽레스피아

서울 근교의 글램핑 캠핑장을 찾고 있다면 가평 글램핑클럽레스피아를 추천한다. 해발 389m 청정 자연 속 위치해 맑은 공기와 함께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복층형 글램핑이라 2층에서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감상할 수 있고, 개별 바비큐 시설을 갖춰 감염 걱정 없이 쉬어갈 수 있다. 주중 복층형글램핑 2인 기준 4만8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강릉 베이스캠프글램핑
강릉 베이스캠프글램핑

바다와 가까이 있는 글램핑장을 찾고 있다면 강릉 베이스캠프글램핑을 꼭 확인해보자. 사천해수욕장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바닷소리를 들으며 글램핑을 즐길 수 있고,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어 더욱 편하게 묵을 수 있는 곳이다. 애견 동반 입실도 가능한 이 글램핑장은 평일 기준 8만6330원으로 예약할 수 있다.

한편, 티몬은 31일까지 '봄여행초대' 기획전을 열고 국내 인기 숙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지역별 안심 숙소를 엄선해 선보이며, 최대 10% 할인을 제공한다. 또 '제주여행 프로젝트' 기획전을 열어 제주도 항공권, 숙소, 렌터카 등 접촉을 최소한으로 할 수 있는 여행 상품들을 준비해 5% 할인 쿠폰과 렌터카 전용 10%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티몬은 정부 방역 지침에 따른 안전 여행 수칙을 적극 독려하며 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