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21] 오니온파이브 '오큐파이'

[WIS 2021] 오니온파이브 '오큐파이'

오니온파이브(대표 전인혁)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 '오큐파이'를 소개한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 고객은 채팅, 이메일, 게시판 등으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기업과 직접 소통하고 이런 경험을 사람과 적극 공유한다. 기업은 대량 문의에도 높은 품질을 유지하며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고객센터 운영 자동화에 주목하고 있다.

오큐파이는 이러한 시장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만들어진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솔루션이다. 디지털 고객센터 구축, 문의답변 관리, 리포트 등 고객지원 업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오큐파이는 2019년 상용화를 시작해 세계 엔드유저를 지원하는 국내 유수 게임사에서 사용성, 보안, 기술력을 모두 인정받았다. 네오위즈, 라인스튜디오, 조이시티, 카카오게임즈 등 국내 대형 게임 기업부터 금융, 제조, 엔터테인먼트까지 다양한 규모와 산업군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큐파이는 모바일 앱 시장에 최적화돼 있다. 개발 없이 간편하게 웹·앱 연동 고객센터를 제작할 수 있어 구축·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질의응답(FAQ), 공지사항, 검색창, 일대일 문의까지 한곳에 구성한 올인원 고객센터를 반응형 시스템으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버전을 따로 만들지 않고 한 번에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인앱 기능을 적용해 고객이 앱을 벗어나지 않고도 FAQ, 공지사항 등을 확인하며 문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어 효율적이고 끊김 없는 고객 경험도 제공할 수 있다.
문의나 리뷰도 한 곳에서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오큐파이는 티켓팅 시스템으로 고객센터나 이메일, 구글플레이 리뷰 등 다양한 채널을 연결할 수 있다. 한 곳에 수집된 문의와 리뷰는 담당자가 빠르게 답변할 수 있도록 내용에 따라 자동 분류해 배정한다. 이에 따라 문의는 물론 모바일 앱의 가장 예민한 요소인 평점까지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WIS 2021] 오니온파이브 '오큐파이'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