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제18회 대한민국창업대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수상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가 제 18회 대한민국창업대상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IT기술을 기반으로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며 국내 물류 혁신을 선도한 점을 인정 받았다. 메쉬코리아는 주문 및 배송에서부터 고객관리까지 물류 공급망 전 영역에 걸쳐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해 물류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실현시키고, 최적화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혁신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물류 핵심 인프라인 김포와 남양주의 풀필먼트센터(FC), 도심형 물류거점 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MFC)를 포함한 전국 450여곳의 물류 거점 등 촘촘한 물류망과 다양한 배송 수단의 유기적인 활용으로 소비자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초소형 전기차, 전기 오토바이 등도 전격 도입하며 친환경 모빌리티 보급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친환경 물류 서비스에도 앞장서고 있다.
메쉬코리아의 유정범 대표는 “관리부터 배송까지 물류의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시는 모든 물류 업계 종사자분들에게 주시는 상”이라며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1원의 가치'라는 기업철학처럼 소비자, 업계 종사자, 소상공인 모두에게 값진 사회적 가치를 배송하는 물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오른쪽)가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과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오른쪽)가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과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