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소이넷·산운초와 비대면 AI 진단평가서비스 개발 협력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로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로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소이넷(대표 김용호·박정우), 산운초등학교(교장 최창훈)와 지난 22일 초등학교 비대면 인공지능(AI) 진단평가서비스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삼자 간 협약은 초등학교 학년별 문제은행 데이터베이스와 문제은행 서비스를 통한 빅데이터 구축이 목적이다. 또한 AI가 학생 수준을 진단하고 문제를 추천하는 지능형 학습진단 및 시험서비스도 공동 개발한다.

협약에 참여한 소이넷은 AI 추론 실행 시 구글 텐서플로우 대비 2~3배 빠른 속도와 5분의 1로 경량화 된 메모리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정철웅 소이넷 상무는 “이번 AI 시험서비스는 자사의 기술을 집적해 대용량처리에 적합하게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며 “전국 7000여 초등학교에서 동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창훈 산운초등학교장은 “이번 협업으로 교사가 AI가 할 수 없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전인교육에 시간을 더 쏟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현삼 경기혁신센터장은 “경기혁신센터 보육기업 소이넷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이 일어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