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책으로 IP 세계관 넓히는 'IP결합 출판 제작지원사업' 진행

경기콘텐츠진흥원 로고
경기콘텐츠진흥원 로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차 지식재산권(IP)인 출판 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2 IP결합 출판 제작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도되는 'IP결합 출판 제작지원 사업'은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다양한 IP를 책으로 출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근 소설이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드라마가 흥행하면서 IP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해외에서는 인기 있는 TV시리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이 출판 콘텐츠로 제작되는 2차 확장이 활발하다. TV시리즈인 '스타트렉'은 소설로 재구성되며 세계관이 확장됐고 영상미로 유명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은 아트북(Art Book)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콘진원은 오는 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공모를 통해 총 3개 프로젝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IP는 제작비 최대 2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도서로 기획해 올해 11월까지 출간하면 된다.

신청은 도내 주소를 두고 매체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된 기성 IP를 보유한 기업 또는 개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콘진원 관계자는 “대중에게 이미지로 익숙해진 작품이 책을 통해 역동적으로 확장되길 바라는 창작자와 기업 등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