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오펜시브 보안 컨퍼런스 '타이푼콘 2022' 서울서 개최

타이푼콘 행사 전경(제공:SSD 시큐어 디스클로저)
타이푼콘 행사 전경(제공:SSD 시큐어 디스클로저)

SSD 시큐어 디스클로저(SSD Secure Disclosure, 이하SSD)는 오는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글로벌 오펜시브 보안 컨퍼런스인 '타이푼콘(Typhooncon) 2022'를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최신 보안 위협과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서, 취약점 발견, 고급 익스플로잇(악용) 기술 및 리버스 엔지니어링(역공학)과 같은 고도로 기술적인 오펜시브(공격) 보안 관련 문제 등을 공개하고, 관련 강의와 네트워킹 이벤트 및 교육 세션 등으로 진행되어 업계 전문가들이 지식과 최신 기술에 대해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또한, 2일간의 ‘컨퍼런스(2 Day Conference)’ 세션과 함께 3일간의 실제 보안 ‘트레이닝(3 Day Training)’ 세션으로 진행되며, 취약점 발견, 고난이도의 익스플로잇 기술, 리버스 엔지니어링과 같은 최고의 기술적인 오펜시브 보안 분야의 주요 토픽을 다루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와 함께 ‘SSD’의 소프트웨어 및 디바이스 대상 라이브 해킹 대회인 ‘TyphoonPwn’도 진행되어, 승리하는 보안 전문가에게는 상금도 수여된다.

한편, 타이푼콘(Typhooncon) 행사의 후원사인 ‘SSD 시큐어 디스클로저’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웹 애플리케이션의 보안 취약점을 테스트하고 방어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서 관련 연구와 결과를 업계 관계자들과 공유하고자 하는 연구원의 신념으로 설립됐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