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첫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 출시

쿠쿠홈시스는 자사 첫 로봇청소기인 '파워클론 R(모델명 CRVC-ALVM101G)'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파워클론 R은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일체형 제품이다. 먼지를 흡입하며 동시에 바닥 오염 물질을 물걸레로 닦아 낸다.

쿠쿠홈시시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
쿠쿠홈시시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

스마트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해 실내 구조와 기물 배치, 장애물 등을 인식한 뒤 청소할 공간을 매핑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율주행 기능을 수행한다. 360° 회전하는 초정밀 LDS(Laser Distance Sensor) 센서가 실내 공간과 사물 위치를 식별·지도화하고, 더블 슬램 (SLAM) 모드로 평행과 수직 방향으로 2번 격자 모양 형태로 주행해 꼼꼼하게 청소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더블 슬램 모드는 연동된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획을 지정한 뒤 '설정'에 들어가 해당 모드를 선택해 청소가 필요한 공간에 필요할 때마다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단차가 있는 현관이나 베란다 등에 떨어져 청소기가 헤매지 않도록 추락 방지 센서를 탑재했다. 벽이나 가구 등 장애물을 피하기 위해 충돌 방지 센서와 장애물 감지 센서도 장착했다. 15㎜까지 등반이 가능해 문턱이나 매트에 걸리지 않고 자유로이 주행한다.

파워클론 R에 탑재된 BLDC 모터는 최대 2700Pa의 성능으로 마루바닥은 물론 카펫에 붙은 미세먼지까지 흡입한다. 흡입 강도가 3단계로 조절되기 때문에 이른 아침이나 조용한 밤에는 저소음 모드로 조용하게, 사람이 없는 낮 시간에는 강력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5200mAh 배터리 용량을 제공해 1회 충전으로 최대 3시간 동안 작동된다. H13 등급 3중 안심 필터 시스템으로 제품이 작동하면서 외부로 방출되는 먼지를 차단하고 실내 공간에 가라앉은 초미세먼지까지 잡아낸다.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전용 앱인 '스마트라이프'와 연동돼 각종 기능을 원거리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지정 파티션 설정이나 집중청소 모드, 지그재그 모드, 예약 모드, 청소금지구역 등이 대표적이다.

파워클론 R(모델명 CRVC-ALVM101G) 판매가는 62만9000원이다. 먼지 흡입 기능만 장착한 모델(CRVC-ALV101G)은 59만9000원이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