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인기상품]품질우수/롯데정보통신/휘데스(FIDES)

[2011 인기상품]품질우수/롯데정보통신/휘데스(FIDES)

 롯데정보통신(대표 오경수) ‘휘데스(FIDES)’가 ‘2011년 하반기 인기상품’ 품질우수 상품으로 선정됐다. 친환경 감성 LED 조명 시스템 ‘휘데스’는 고효율 조명에 정보기술(IT)을 접목,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킨 것으로 소비자에게 각광받고 있다.

 LED는 수은, 연납, 카드뮴 등 유해 물질이 함유되지 않은 환경 친화적 램프이며, 기존 램프 대비 약 89~40% 낮은 전력 소비량으로 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형광등과 네온 대비 약 10배, 백열등 대비 약 50배 긴 수명을 자랑한다.

 휘데스는 신뢰와 희망이라는 의미를 가진 라틴어로, 믿을 수 있는 친환경 조명으로 미래의 새로운 빛이 되고자 하는 롯데정보통신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LED와 조명제어시스템을 접목한 휘데스를 통해 조명의 색, 온도, 컬러 및 밝기 등을 사용 용도에 따라 조절한다. 즉, 소비자가 원하는 최적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도록 IT기반 지능형 중앙제어 조명시스템을 완벽하게 구현,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 감정과 욕구를 만족시키는 상황·장소별 조명과 빛을 제공한다.

 휘데스는 LED 조명기구 이용 효율과 전력 사용량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최적의 에너지 절감형 환경을 제공한다. 또 친환경 조명제어 시스템을 통해 환경 유해요소 획기적인 절감은 물론 에너지 비용절감과 탄소배출 감소에도 기여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휘데스가 친환경 녹색성장에 적합한 조명 환경을 구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LED 조명 시스템 휘데스는 현재 롯데백화점과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롯데그룹뿐만 아니라 광주 첨단종합병원과 부산연금관리공단, 과천청사노동부회의실, 에너지관리공단, 국립의료원 등에 설치돼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유통과 공공, 의료 사업을 망라하는 고객 환경과 적합한 LED 조명 시스템 구축 경험으로 해당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고효율 LED 제품에 원격관리 시스템과 감성조명 시스템까지 접목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에너지 소비 및 운영비 절감에서도 고객만족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기존 지능형빌딩시스템(IBS)과 u시티, 스마트그리드 등 사업과 LED 사업을 지속적으로 연계, LED를 활용한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미디어 파사드,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등 LED 응용산업 공략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LED 조명이 기존 할로겐 램프와 비교해 유해물질이 없고 절전효과가 탁월해 차세대 대체 조명으로 각광받는 가운데 롯데정보통신은 ‘그린빌딩-그린경영’을 실천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고객이 친환경 선도기업으로서 기업가치를 증대시키는 데 기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