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view]알랑가몰라~음원 플랫폼 파워를

[ETview]알랑가몰라~음원 플랫폼 파워를

세계 음반시장이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 `국제음반산업연맹(IFPI) 2012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음악시장은 지난 2012년 0.3% 성장했다. 1999년 278억달러를 정점으로 하향곡선을 그리던 음반시장이 13년만에 성장세로 바뀌었다. 내리 12년간 쪼그라든 시장이 드디어 반전을 선언한 셈이다. 음악시장 성장은 디지털 음원의 성장을 예고한 것이기에 의미가 크다. 음원시장 성장 뒤에는 스마트폰 확산, 유튜브 등장 등 플랫폼 변화가 한몫했다. 온라인 지배구조가 음원시장 판도에도 영향력을 미친 결과다. 최근 다양한 서비스와 접목해 또 다른 지각변동을 예고한다.

자동차 부품업체 R&D 투자 `쥐꼬리`<기사 바로보기>

우리나라 자동차 부품업체들은 연구개발(R&D) 투자 규모나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해외 선진업체들에 비해 턱없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생과 사, 갈림길의 블랙박스<기사 바로보기>

차량 블랙박스 시장이 연간 200만대 규모로 커지면서 시장 장악 경쟁이 불을 뿜고 있다. 톱스타를 내세운 마케팅은 기본이고 소송전까지 펼쳐진다.

국방부 행정지원시스템 DBMS `자주국방` 선언<기사 바로보기>

국방부가 2015년까지 3500개 전군 행정지원 정보 시스템의 외산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모두 국산 제품으로 교체한다. 소프트웨어(SW) 라이선스 비용절감을 위해 공개SW 도입도 적극 확대한다. 마이크로소프트(MS) 등 외산 SW기업과 라이선스 갈등에 따른 대응 방안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