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엔젤 투자 관련 도서

◇`창업팁 성공톡` 강병준, 김준배, 한세희, 정진욱, 오은지 지음. 북콘서트 펴냄.

이 책은 창업 기업이 갖춰야 할 출발 자세를 알려 주고 성공을 향해 내달릴 때 필요한 묘수를 엿볼 수 있게 한다. 기업가 정신이 무엇인지와 익혀야 할 국제 감각을 담았다. 누구를 멘토로 삼아 시작해야 할지를 담아 성공적 창업과 발전을 위한 나침반이다. 온라인 재택 창업 시스템처럼 싸고 간편하게 활용할 만한 도구는 물론이고 창업에 도움이 될 정보를 어디에서 어떻게 얻는지 알려 준다. 기업 운영 자금을 융통할 방법을 자세히 담았다. 스타트업이 지켜야 할 7계명을 정보(창업 팁)로 삼아 성공을 이야기했다.

[대한민국 희망프로젝트]엔젤 투자 관련 도서

◇`새로운 부자코드` 김현우 지음. 위스덤하우스 펴냄.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든 IT산업이든 그 안에는 돈이 흐르고 있다. 그 흐름에 따라 어떤 회사는 돈을 벌고, 어떤 회사는 그렇지 못했다. 회사뿐만 아니다. 이 돈의 흐름을 이해해야 당신도 스마트하게 부자가 될 수 있다. 저자는 다년간의 벤처투자 경험과 80여편의 영화에 투자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산업의 밑에 있는 돈의 흐름을 이야기한다. 엔젤투자는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것일까. 떡볶이집을 차리거나 작은 회사에 취직하더라도, 아니면 펀드에 가입한다고 해도 이 질문들에 대답할 수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는 크다. 이 책은 바로 이럴 때 필요한 `캐피털마켓 사용 설명서`이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