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 아이폰이 인기라고 천만의 말씀

금색 아이폰 인기 높지만 실제 많이 팔린 색깔은…

애플이 아이폰5S를 출시하자마자 많은 사람의 관심은 금색 제품에 쏠렸다. 애플이 처음 내놓는 색깔인데다가 스마트폰에 많이 쓰이지 않기 때문이다. 금색 아이폰은 출시 첫날 애플스토어에서 매진되는 등 인기를 끌었고 여전히 구하려는 사람이 줄을 섰다.

골드 아이폰이 인기라고 천만의 말씀

애플이 내놓은 새 아이폰 중 가장 많이 팔린 색깔은 무엇일까. 예상과 달리 금색이 아니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컨슈머 인텔리전스 리서치 파트너(CIRP) 조사 결과 금색 아이폰을 선택한 소비자는 그리 많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가장 많이 팔린 색깔은 스페이스그레이로 43%를 차지했다. 다음이 화이트실버(30%), 골드(27%) 순이다.

금색 아이폰은 언론의 조명을 받았지만 고객은 무난한 스페이스그레이나 화이트실버를 선택한 셈이다. 금색 아이폰이 공급 부족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야 손에 쥘 수 있는 것도 다른 색상 구입을 부추겼다. 현재 애플 웹사이트에서 금색 아이폰을 구매하면 최소 2~3주 이상 기다려야 한다.

다양한 색깔로 나온 아이폰5C는 파란색 인기가 높았다. 전체 구매자 중 27%가 파란색을 골랐다. 2위는 흰색(25%)이고 초록(21%), 핑크(20%), 노랑(7%) 순이다. 애플은 출시 첫 주 아이폰5S와 5C를 900만대 이상 파는 기염을 토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