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지식방송]차세대 LTE-A 단말기 개발을 위한 해결 방법 제시

김태현 차장 애질런트
김태현 차장 애질런트

utv.etnews.com

18일(금) 오후 2시~3시

LTE Advanced 캐리어 어그리게이션 기술은 여러 개의 주파수 스펙트럼을 결합하고 MIMO 안테나 기술을 사용하여, 최고의 데이타 전송 속도를 지원합니다.

이 기술은 LTE 단말기와 칩셋 개발자에게 좀 더 복잡한 개발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개발자분들이 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 극복해야 할 점들과 애질런트의 새로운 무선통신 세트인 `E7515A UXM`을 이용하여 어떻게 문제점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E7515A UXM`은 LTE-A 카테고리6 테스트는 물론 5G 테스트까지 염두한 무선 테스트 세트이다. 3G 테스트 장비인 E5515E, LTE 테스트를 위한 E6621A에 이어 이번에 출시된 E7515A는 LTE-A 카테고리 6를 지원한다. LTE-A 카테고리6는 현재 상용화된 LTE-A보다 약 두배 빠른 속도를 구현하는 기술이다. 주파수를 2개 또는 3개를 하나로 묶어 40Mhz 대역폭에서 300Mbps까지 다운로드 속도 구현이 가능하다. E7515A는 제품의 설계 검증부터 300Mbps의 다운링크(downlink)를 안정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다시 말해 LTE-A 카테고리6 성능에 대한 현실적인 검증까지도 가능하다는 의미다.

이번 웹 캐스트에 참여해 설문에 응답한 사람 5명에게는 브리츠 포터블 스피커를 주며, 좋은 질문을 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로지텍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준다.

온라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