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 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 "너, 내가 누군지 알아?" 막말

출처:/채널 A영상 캡처/김현 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
출처:/채널 A영상 캡처/김현 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

김현 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

김현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과 대리기사를 폭행한 CCTV서 막말을 했다는 소식이 들려 논란이 되고 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17일 오전 0시 40분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거리에서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의 김병권 위원장과 김형기 수석부위원장을 포함한 세월호 유가족 5명이 대리기사와 행인 2명을 폭행한 혐의로 입건됐다고 밝혔다.

행인 김모씨 등은 경찰 조사에서 "유가족들과 함께 있던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이 대리기사 이모씨와 말싸움을 벌였고, 이후 유가족들이 이씨를 때리는 것을 보고 말리려다가 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했다.

대리기사 이씨는 김현 의원이 자신을 불러놓고 30여분간 기다리게 해 "안 가실 거면 돌아가겠다. 다른 사람을 불러라"라고 말한뒤 돌아가려 하자 유족들이 "의원에게 공손하지 못하다"며 폭행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저녁 식사는 김현 의원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사건 당시 유가족들과 김현 의원은 술에 취한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세월호 가족 대책위는 임원 총사퇴를 발표하며 "이번 일로 실망하신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관련자 5명은 경찰 조사 및 진술에 최대한 성실하고 솔직하게 임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사건에 연루된 유가족 5명은 18일 오전 경찰에 출석해 성실하고 솔직하게 조사에 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리기사 폭행 사건 목격자들의 진술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목격자는 "대리 운전기사가 너무 오래 기다렸다. 가겠다고 하자 김현 의원이 `너 어디 가. 거기 안 서? 너 그 몇 분도 못 기다려? 너 내가 누군지 알아?`라고 소리쳤다"라고 밝혔다.

이어 "일행 세 분이 대리 운전기사의 목을 잡더니 얼굴 옆구리 배 할 것 없이 가격을 하기 시작했다."라며 세월호 대책위 임원들이 일방적으로 폭행했다고 진술했다.

김현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김현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 한심해서 말이 안 나온다" "김현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 이것도 진실공방인가" "김현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 지금이 어느 때인데 어이없다" "김현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 지금 그럴 분위기 아닌데" "김현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 누구 말이 맞는 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

김현 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리기사 폭행 CC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