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5]갤럭시S6 엣지, MWC 2015 최고 모바일 신제품 선정

삼성전자 ‘갤럭시 S6 엣지’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5‘에서 5일(현지시각) ‘최고 모바일 신제품’으로 선정됐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올해 MWC에 출품된 수백여개의 제품 중 가장 혁신적이고 인상적인 제품을 ‘최고 모바일 신제품’으로 선정해 전시회 마지막 날 발표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MWC 2014에서 ‘삼성 기어 핏’이 선정된 데 이어 올해 갤럭시S6 엣지로 2년 연속 수상 영광을 안았다.

[MWC 2015]갤럭시S6 엣지, MWC 2015 최고 모바일 신제품 선정

갤럭시S6 엣지는 메탈과 글래스라는 두 가지 소재의 조화로 아름답고 의미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강력한 카메라,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무선충전, 삼성페이 등 다양한 기술을 탑재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의 모바일 보안 플랫폼인 녹스(KNOX)도 기술 부문에서 ‘최고 보안 솔루션상’을 수상,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갤럭시 스마트폰의 뛰어난 보안성을 인정받았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대표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미디어와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어 영광”이라며 “소비자의 일상에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