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확산 주춧돌 놓는다]장건익 충북대 링크사업단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1차연도에는 충청권 11개 링크대학 간 연계 및 실무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충청권 산학협력 선도 프로그램을 발굴, 시행했습니다. 앞으로 비링크 대학에 우수성과를 확산하는 한편 글로벌 산학협력 모델 발굴과 선도에 힘쓰겠습니다.”

장건익 충북대 링크사업단장
<장건익 충북대 링크사업단장>

충청권 산학협력중개센터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장건익 충북대 링크사업단장(신소재공학과 교수)이 생각하는 2차연도 센터 방향이다.

충북대에 소재한 충청권 산학협력중개센터는 전국 5개 산학협력중개센터 중 선발주자다. 지난해 10월 개소식에 참석한 한석수 교육부 실장은 “창조경제를 실현하는 교육부 대표사업”이라며 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장 단장은 “현장실습 중개매칭 온라인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학생 취업 경쟁력강화 및 기업 취업 미스매치를 완화하는 데 기여하겠다”며 “창업동아리와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옥션마켓 등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충청권 내 비링크 대학으로 확대 운영하고 창업 학점교류제 실시를 위한 제도 개편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충청권 산학협력선도회를 구성 및 운영해 기업지원 종합 창구 역할을 수행하겠다”며 “대학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산학협력 지역 클러스터 융합을 위한 산학협력 어깨동무 프로그램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