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상반기 인기상품]브랜드우수-일렉트로룩스 청소기 ‘에르고라피도 2in1 리튬’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무선 핸드스틱 청소기 ‘에르고라피도 2in1 리튬’은 스틱과 핸디 청소기 두 가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무선 청소기다. 지난 2004년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일렉트로룩스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탁월한 기능성으로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기준 세계 누적 판매량 1000만대를 돌파하며 일렉트로룩스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15 상반기 인기상품]브랜드우수-일렉트로룩스 청소기 ‘에르고라피도 2in1 리튬’

‘워터멜론 레드 메탈릭’ 컬러와 ‘텅스텐 메탈릭’ 컬러 두 가지로 출시된 ‘에르고라피도 2in1 리튬’은 기존 일렉트로룩스 베스트셀러인 에르고라피도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18V 강력한 파워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뛰어난 흡입력을 오랜 시간 유지한다. 레드닷 어워드2014와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했다.

실용성에도 각별한 신경을 기울였다는 것이 시장 평가다. 본체를 청소하는 도중에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과 더 커진 바퀴로 손목에 부담을 주지 않아 180도 자유로운 핸들링으로 구석구석 편하게 방향을 옮기면서 청소할 수 있다. 노즐부 앞쪽 LED 라이트로 어두운 곳까지 환하게 비춰 작은 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또다른 실용적 기능은 ‘브러시 자동청소 기능’이다. 일렉트로룩스가 자체 개발한 브러시롤클린 테크놀로지로 브러시롤에 엉켜 있는 머리카락이나 섬유조직 같은 것을 잘라서 흡입할 수 있다. 청소기 사용 시 머리카락 등 이물질이 엉키게 되면 흡입구를 막거나 내부로 들어가 모터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에르고라피도 2in1 리튬은 브러시 자동청소 기능을 이용해 이를 간단하게 잘라서 흡입한다.

가장 차별화된 점은 업그레이드된 파워다. 무선 청소기 구매에 있어 흡입력과 사용시간은 최대 고민거리다. 에르고라피도 2in1 리튬은 강력한 18V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했고 더 커진 모터팬 유닛을 통해 흡입력을 높였다. 파워와 저소음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충전시간은 완전 방전 기준 4시간이다. 연속 사용시간도 40분에 이른다. 충전 상태는 LED 램프를 통해 간편히 알 수 있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