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마케팅우수-삼성전자 김치냉장고 지펠아삭

[2015 인기상품]마케팅우수-삼성전자 김치냉장고 지펠아삭

삼성전자 김치냉장고인 지펠아삭 M9000은 기존 김치냉장고와는 차원이 다른 정온 유지 기능인 ‘메탈그라운드’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제품 내부에 적용했다. 땅속 저장 환경을 그대로 구현한 혁신적인 ‘메탈그라운드’ 기능으로 일 년 내내 땅속에서 갓 꺼낸 듯 김장 김치의 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삼성전자 소비자 인식 조사에서 72% 응답자가 한겨울 땅속에서 갓 꺼낸 김장 김치가 가장 맛있다고 답했다. 역사적 측면에서 살펴봐도 선조들 역시 김치 맛을 위한 비법으로 땅속 보관을 이용해왔다. 땅속에 김장독을 묻으면 변화무쌍한 외부 날씨 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 아삭한 김치 맛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 지펠아삭 M9000도 메탈그라운드 기능으로 냉기를 꽉 잡아 김치를 오랫동안 아삭하고 맛있게 보관해준다.

2015년형 삼성 지펠아삭 M9000은 메탈그라운드로 땅속에 김치를 묻는 전통 방식을 그대로 구현해 일 년 내내 아삭한 김치 맛을 지켜준다.

삼성 지펠아삭 M9000은 △철보다 냉기 전도율이 약 3배 우수한 알루미늄을 사용해 차가운 냉기를 유지시키는 ‘메탈쿨링커버’ △강화유리 선반을 메탈 소재로 덮어 온도 유지 능력을 높이고 김치통을 냉기로 감싸주는 ‘메탈쿨링선반’ △도어를 열면 전면에 냉기를 커튼처럼 흘려 외부의 따뜻한 공기를 차단하고 내부의 냉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메탈쿨링커튼’ △중간 서랍 안쪽 3면에 메탈을 적용해 냉기를 지켜주는 ‘풀메탈쿨링서랍’ 등 네 가지 정온 유지 기능을 넣었다.

제품은 상칸 두 개 서랍으로 구성돼 육류와 생선을 냄새 섞임 없이 최적 온도로 신선하게 보관해 주는 밀폐전문실이 있다. 기능으로는 △-5℃에서 15℃ 사이 온도 선택이 가능해 별미김치, 과일, 야채, 와인, 육류를 보관할 수 있는 ‘23가지 전문 숙성·보관 기능’ △상중하 저장실에 정기적으로 차가운 냉기를 쏘아주는 ‘아삭 김치’ 기능 △김치통을 열지 않고도 김치 숙성 정도를 색상 변화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김치맛 센서’ △일반 김치보다 쉽게 얼거나 시어져 숙성과 저장이 까다로운 저염김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저염김치 숙성·보관 기능’ 등이 있다. 김치 맛을 트렌드에 맞게 지켜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자재를 함께 보관할 수 있도록 한 차별화된 전문보관 기능도 갖췄다.

디자인도 외관과 내부 전체를 세련되고 깔끔한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로 구성했다. 심플하지만 디테일이 살아있는 감각적 패턴으로 품격 있는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해준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