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 고객만족-LG전자 톤플러스 액티브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LG전자가 선보인 스포츠용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 액티브(Active)’는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했다.

LG 톤플러스 액티브는 제품 내부 곳곳에 나노 코팅을 적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강화했다. 비, 눈 등 짓궂은 날씨와 몸에 흐르는 땀 같은 수분에 강해 야외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LG전자는 사용자 활동성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했다.

제품 끝부분 ‘윙 팁(Wing Tip)’을 활동 목적에 따라 교체할 수 있게끔 길이가 서로 다른 두 세트를 제공한다.

격렬한 운동을 할 때는 긴 ‘윙 팁’을 끼워 목에서 떨어질 염려 없이 사용하고, 평상시에는 짧은 ‘윙 팁’을 착용한다.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스키나 보드 등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은 운동 중 이어폰 줄이 팔에 걸리거나 스마트폰을 손에 쥐다가 균형을 잃는 등 사고를 당하기 일쑤다. 운동 매니아 사이에서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늘고 있는 이유다.

LG 톤플러스 액티브는 이런 간편한 사용성과 휴대성으로 겨울 스포츠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넥밴드(Neckband:목에 두르는 형태)’ 디자인을 적용해 목에 가볍게 감기는 착용감을 제공한다.

‘자동 줄감기 기능’을 넣어 별도 버튼 없이 간편하게 이어폰 선을 밖으로 당기고 안으로 넣을 수 있게 했다.

‘LG 톤플러스 액티브’는 출시 국가 고객 필요사항에 따라 오렌지, 블루, 라임, 핑크색상으로 출시돼, 패션 아이템적인 면모도 갖출 예정이다.

톤플러스액태브
<톤플러스액태브>

△4개의 진동판으로 풍부한 저음과 선명한 고음을 재현하는 ‘쿼드 레이어(Quad layer) 진동판’ △’VoLTE(고품질 음성통화서비스)’ 통화 △CD급 음질을 지원하는 ‘aptX 오디오 코덱’ △스마트폰에 수신된 SMS, SNS 문장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Tone & Talk’ 등 고급 편의기능을 탑재했다.

문장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은 스포츠나 라이딩 중 스마트폰을 굳이 꺼낼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끄는 기능이다.

통화버튼을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지정된 번호로 통화가 연결되는 점도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능으로 손꼽힌다.

‘LG 톤플러스’ 시리즈는 지난 6월 기준 글로벌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돌파했다.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40%(시장조사기관 NPD 기준)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15 인기상품] 고객만족-LG전자 톤플러스 액티브

서영재 LG전자 MC사업본부 CAV상품기획FD 상무는 “올해도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은 한국과 미국을 제외한 다른 글로벌 시장에도 향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