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고객만족-더존비즈온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2015 인기상품]고객만족-더존비즈온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2015 인기상품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더존은 선행 투자로 클라우드 시장 이슈에 대응할 인프라를 선제 구축했다.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인력과 기술력은 물론이고 시스템 운영 노하우를 확보했다.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사적자원관리(ERP), 그룹웨어, 정보보안,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에 필요한 모든 필수 솔루션을 시스템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제공한다. 더존이 제공하는 기업 정보화 솔루션과 함께 각 기업마다 서로 다른 각종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기업이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면 업무 효율성 증대, 내부 자원관리 편의성을 비롯해 보안성, 경제성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더존비즈온이 확보한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 특허 기술을 탑재했다. 국가·공공기관이 도입하는 정보보호시스템이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CC인증을 받아 뛰어난 보안성을 인정받았다. ERP에 입력하는 재무, 회계, 인사 관련 자료 등 기업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전산 환경을 전환하는 기업은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변화된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구성을 적용해 불필요한 비용 투자를 예방한다. 산발적으로 존재하는 자원을 정리해 체계화하고 비효율적으로 낭비했던 자원을 최적화할 수 있다. 정보기술(IT) 자원 활용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해 비용을 최소화하는 방식이다.

기업 전산환경을 가상화해 관리 편의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다. 가상 서버와 PC를 클릭 몇 번으로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IT 자원 사용·가용현황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다. 사용자별 권한 관리와 라이선스 관리 등 전사 시스템 관리를 기존보다 간소화할 수 있다.

업무에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SW)는 사용자 PC가 아닌 클라우드 서버에 설치한다.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로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해 업무를 볼 수 있다. 업무 연속성이 보장되는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하는 것이다.

모든 직원이 더존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해 SW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담당자가 직접 이동하거나 매번 데이터를 주고받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본사와 지역 지사로 나뉜 기업은 본사에서 모든 사업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한층 정확한 데이터 분석 시스템도 제공한다. 더존 ERP 솔루션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사용하면 기존 PC 설치형 SW로는 분석할 수 없는 데이터를 슈퍼 컴퓨터급 서버가 추가로 분석한다. 자동회계 처리 정확도를 기존보다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더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에 인프라와 플랫폼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며 “더존이 축적한 전문성으로 도입 비용 절감, 신속한 인프라 구축, 원활한 운영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