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마케팅우수-비전텍컴퍼니 ‘비전텍 부스트’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비전텍컴퍼니(대표 박찬석)는 디지털 영향과 음향, IT 관련 장비를 개발·제조하는 회사로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지난 가을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 ‘비전텍 부스트’로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2015 인기상품]마케팅우수-비전텍컴퍼니 ‘비전텍 부스트’

캠핑이나 등산, 트래킹, 낚시, 레저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며 음악을 듣는 사람이 주로 찾는 게 바로 블루투스 스피커다. 관련 시장이 확산되면서 가격 하락과 더불어 LED를 접목한 다양한 기능의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비전텍 부스트는 이런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는 제품이다. LED를 장착해 댄스모드, 로맨틱 모드, 램프모드 등 상황에 맞춰 ‘라이트쇼’를 설정할 수 있다. 댄스모드는 빨강, 초록, 파랑 LED가 빠르게 3회전씩 깜빡이며 이후 음박 비트에 맞춰 현란한 댄스 라이트 쇼를 보여준다. 눈과 귀에 동시에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전략이다.

X-베이스(X-BASS) 우퍼 확장 기능으로 베이스를 강화했다. 스피커 용량은 4와트(W)다. IPX4 생활 방수 기능으로 흡착판을 이용해 냉장고나 샤워부스 등에 부착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무게는 150g, 확장 전 제품 높이는 4㎝다. 최장 9.5㎝까지 확장할 수 있다. 입력 전압은 5V 400㎃h, 배터리는 리튬폴리머(600㎃h)를 내장해 2~3시간 충전으로 6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다. +·- 버튼은 길게 눌러 사운드 볼륨을 조절하고 짧게 누르면 이전 곡, 다음 곡을 선곡할 수 있다.

비전텍 부스트는 폴딩 기능으로 확장된 상태에서 사운드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라이트쇼나 생활방수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도 가격은 3만원대에 불과하다. 캠핑과 등산 동호회 등 아웃도어 시장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각광 받고 있다. AS 기간은 1년이다.

지난 가을 출시 직후 소셜 커머스에서 호평을 받아 몇 차례 품절되기도 했다. 국내 중소 벤처기업 제품으로 대기업과 경쟁을 펼치고 있다. 비전텍컴퍼니는 지속적 투자로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제품 관련 문의는 고객지원센터(02-863-5704) 또는 홈페이지(webpark.co.kr)에서 하면 된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