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 고객 만족-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

갤럭시 노트5 핑크골드
갤럭시 노트5 핑크골드

삼성전자는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5(Galaxy Note5)’로 2015년 하반기 인기상품 고객 만족부문에 선정됐다.

갤럭시 노트5는 지난 여름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후 세계 미디어와 소비자들은 우아한 디자인과 최고 성능, 강력한 사용자경험을 함께 제공하는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호평했다.

패블릿 원조 삼성전자는 슬림하고 유연한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 다섯 번째 제품 갤럭시 노트5를 지난 8월 출시했다 메탈과 글래스 소재로 새로워진 갤럭시 노트5는 초슬림 베젤과 7.6㎜ 얇은 두께, 인체공학적 후면 곡면 디자인으로 손에 붙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 상징과 같은 ‘S펜’ 기능은 강력해졌다. 손 끝으로 꺼내던 기존 분리 방식에서 벗어나 가볍게 누르면 튀어나오는 방식을 적용해 손쉽게 꺼내 쓸 수 있다. 손에 편안하게 밀착되면서도 균형감을 준다. 다양한 서체와 섬세한 필압을 인식해 자유롭게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꺼진 화면 메모, 스크롤 캡처, 편리해진 에어 커맨드 기능도 지원한다.

첨단 기술을 집약한 갤럭시 노트5는 혁신 기능도 지원한다. 제품 전원과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차 한 잔 마시는 시간 정도인 10분 충전으로 최장 4시간 사용이 가능한 ‘퀵 충전’을 지원한다. 무선으로 완충까지 120분가량이 소요되는 ‘퀵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고속 유무선 충전 기능을 내장해 보다 간편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Samsung Pay)’는 간편한 사용성과 강력한 보안성, 뛰어난 범용성을 갖췄다. 국내외 소비자로부터 지속적으로 호평 받고 있다.

‘삼성 페이’는 신용카드를 긁는 대신 스마트폰을 카드 결제기에 터치해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을 지원한다. 일반 신용카드 결제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소비자는 일반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어떤 화면에서든 손가락을 홈버튼에서 쓱 밀어 올리고 지문을 인식해 신용카드를 거의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는 편의성과 1회용 카드번호 생성, 지문인식 기능 등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브랜드와 카드사, 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삼성 페이’ 활용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우리은행과 협업으로 우리은행 가맹점 결제와 ATM 출금이 모두 가능한 ‘우리삼성페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밖에 다양한 멤버십카드와 대중교통 카드 서비스를 지원해 지갑 없이도 자유로운 모바일 결제 라이프를 구축 중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화면과 S펜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든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끊임없는 진화로 소비자 일상을 채웠다”며 “갤럭시 노트5는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다신 한 번 일상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