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인기상품]브랜드우수-님블스토리지 `님블스토리지 CS시리즈`

[2015 인기상품]브랜드우수-님블스토리지 `님블스토리지 CS시리즈`

님블스토리지코리아(대표 김기훈)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와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혼합한 ‘님블스토리지 CS시리즈’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님블스토리지 브랜드 CS시리즈는 하이브리드형 기술임에도 강력한 성능과 안정성으로 ‘올플래시 스토리지 킬러’라는 평가를 받았다. 고가 올플래시 스토리지 제품이 출시되는 가운데 독특한 하이브리드형 스토리지로 가격과 성능 균형을 잘 맞췄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가상화, 데이터베이스(DB), 이메일 환경에 최적화되도록 설계했다.

국내에서는 SK텔레콤, 쿠팡, 한국스마트카드, 국립암센터 등에서 님블스토리지를 도입했다.

글로벌시장에서도 2015 가트너 범용 디스크 어레이 부문에서 리더군으로 진입하는 좋은 성적을 내고 있으며, 6800개 이상 고객을 확보했다.

CS시리즈는 엔트리급에서 하이엔드까지 CS200, CS300, CS500, CS700 4개 모델을 제공한다. SSD 캐시는 가격과 성능을 고려해 10~100%까지 자유롭게 탑재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다. 최대 1.7PB까지 저장할 수 있는 대용량 HDD 유저블 공간을 제공한다.

외형은 모듈화 스토리지 방식이며 3U 사이즈 작은 상면에 66TB 유저블 공간이 제공되는 뛰어난 집적도를 보여준다. 실시간 압축, 스냅샷, 씬 프로비저닝, 원격복제 등 모든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무상 제공하기 때문에 숨어 있는 비용도 없다.

올플래시 스토리지는 중복제거 기능으로 인해 성능이 저하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님블스토리지 CS시리즈는 실시간 압축 기능으로 성능 저하 없는 뛰어난 IOPS(초당 입출력 성능)을 제공한다. 안정성으로는 HDD 동시 장애 3개와 SSD 동시장애 3개까지 허용하는 데이터 무손실 기술을 갖고 있다. 컨트롤러와 전원, 팬 등 모든 부품이 이중화돼 있어 무중단 확장과 무중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특히 빅데이터 기술 기반 원격 분석 및 모니터링 서비스인 님블스토리지 인포사이트는 업계 최고 분석 툴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스토리지 성능과 사용패턴 그리고 상태정보가 포함된 센서 데이터를 실시간에 준하게 수집해 사용자가 미시 또는 거시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강력한 그래픽 정보를 제공한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