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인기상품]품질우수-익스트림네트웍스 `익스트림와이어리스`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시장 격변이 예상되는 가운데 기업뿐만 아니라 초중고 및 대학교 스마트스쿨 구축사업에 무선랜, 액세스포인트(AP)를 제공하는 익스트림네트웍스(대표 이근영) ‘익스트림와이어리스’가 주목받는다.

익스트림 네트웍스의 `익스트림 와이어리스`
익스트림 네트웍스의 `익스트림 와이어리스`

익스트림와이어리스는 △듀얼 코어 고성능 802.11AC 무선랜 사용 △IEEE 802.11ac AP PoE 포트 이중화 지원으로 대역폭 증대 및 안정성 확보 △분산 스위칭을 구성해 AP 자체에서 고성능 트래픽 처리 △컨트롤러 장애 시 서비스 연속성 보장 △12.95W 저전력으로 옥내용 AP 최고 성능 발휘 △빠르고 안정적 L2·L3 로밍(IEEE 802.11k, IEEE802.11r) 등 스펙을 갖췄다.

익스트림와이어리스 AP는 보다 효율적이고 원활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독특한 플로 기반 기술을 이용한다. 사용자 무선트래픽 사용 추이를 분석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업계 최초 플로 기반 AP로서 성능 저하 없이 무선랜 플로 분석 기능 제공이 가능하다. 10년 이상 입증된 익스트림 플로 기반 스위칭 경험이 탑재돼 있다.

AP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애플리케이션 플로 처리과정은 수천 개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 없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량,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응답시간 가시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무선컨트롤러 기반이면서도 중앙 집중 방식 및 AP 로컬 스위칭 방식을 동시 구성한다.

유무선 제품에 자체 기술력을 보유함으로써 유무선 전반에 걸친 효율적 아키텍처를 제공할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속도, 향상된 보안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장점이다.

익스트림 무선 및 익스트림 애널리틱스 통합 솔루션은 타 제품보다 더 높은 수준의 보안과 네트워크 자원 제어를 제공하고 애플리케이션 가시성과 제어를 막힘없이 완전하게 무선엣지로 확장시킨다.

익스트림 실내용 무선 AP3935i/e와 실외용 AP3965i/e AP는 높은 복원력이 특징이다.

더 많은 사용자와 장치에 더 많은 연결을 제공하는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이용해 뛰어난 성능 및 높은 속도를 제공한다.

실외용 AP 또한 개선된 유연성으로 실내나 실외 안테나 구성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익스트림와이어리스는 현재 무선랜 최고 속도 표준인 802.11ac Wave2 제품과 자체 보유한 고밀도 유선 스위칭과 짝을 이뤄 급속하게 늘어나는 사용자, 모바일 기기 및 응용프로그램 등 다양한 요구를 처리할 수 있다.

익스트림 무선 802.11ac Wave2 AP는 다중 사용자 기술을 제공하고 이전 세대보다 전체 처리량 50% 이상 증가, 최대 20% 이상 패킷 처리 능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트워크가 고밀도 BYOD(Bring Your Own Device)와 사물인터넷(IoT) 배치에서 더 많은 동시 사용자와 장치에 일관된 경험을 제공한다.

그와 더불어 대학 캠퍼스, 호텔, 경기장 및 공연장에 이상적 셀룰러와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이 끊김 없는 안전한 로밍, 데이터 오프로딩을 제공한다.

익스트림네트웍스는 엔터라시스네트웍스를 인수한 뒤 조직과 사업, 제품군을 정비한 뒤 무선랜 사업 육성에 주력하며 다양한 성과를 만들고 있다.

김지혜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