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제네바 모터쇼서 ‘티볼리 에어’ 공개…“유럽 판매 늘린다”

쌍용자동차(대표 최종식)는 현지시각 1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티볼리 에어(현지명 XLV)‘와 새로운 콘셉트카 ‘SIV-2’를 세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와 티볼리 에어(XLV)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와 티볼리 에어(XLV)

쌍용차는 최종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내외신 기자가 참석한 가운데 프레스데이 행사를 열었다. 쌍용차는 420㎡(약 127평) 면적에 ‘뉴 제네레이션 오브 쌍용’을 주제로 13일까지 전시장을 연다. 티볼리 에어, 코란도C, 코란도투리스모 등을 전시한다.

티볼리는 지난해 출시 후 국내외에서 6만3000여대가 판매됐다.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 출시를 통해 타깃 시장을 다양화함으로써 현지 다목적스포츠차량 시장을 더욱 효과적으로 공략, 판매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쌍용차는 올해 유럽시장 연간 판매 목표를 지난해보다 18% 이상 증가한 2만6000여대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현지 시승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모터쇼 기간 중에는 해외 공급처와 정보교류, 향후 판매 확대를 위한 시장 전략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유럽시장 판매네트워크를 800개까지 확대함으로써 소비자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중형 SUV 콘셉트카 `SIV-2`
쌍용자동차 중형 SUV 콘셉트카 `SIV-2`

콘셉트카 SIV-2(Smart Interface Vehicle)는 2013년 제네바 모터쇼에 선보인 SIV-1 후속 모델이다.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 ‘네이쳐-본 3모션(Nature-Born 3Motion)’ 중 자연의 힘과 역동성(Dynamic Motion)을 주제로 진보된 디자인 경험을 제공한다. SIV-2는 1.6리터 디젤엔진과 1.5리터 터보 가솔린엔진에 10㎾ 모터-제너레이터, 500Wh급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는 “유럽시장은 지난해 티볼리 출시 후 판매가 80% 이상 증가하며 쌍용차의 주요 시장으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며 “온·오프로드 주행능력과 우수한 활용성을 겸비한 티볼리 에어 론칭과 더불어 향후 티볼리 전 모델의 연간 글로벌 시장 판매를 10만대까지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류종은 자동차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