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무한상상클럽 회원 모집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무한상상클럽 회원 모집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은 전남지역 학생과 일반인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무한상상클럽 회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드론 레이싱을 비롯해 사물인터넷, 3D프린팅으로 각 분야 당 12명 내외로 구성한다.

회원신청은 자격 제한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진흥원 홈페이지(www.jcia.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ideui@jci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이달 말까지 가능하며, 가입신청서를 토대로 서면평가를 거쳐 최종 36명을 회원으로 선발한다.

클럽은 회원 선발 후 7월부터 12월까지 전남 무한상상실 거점센터(목포)에서 운영된다. 선발된 회원에게는 드론·3D프린터·개발키트 등 창작활동에 필요한 장비와 재료, 각종 대회와 행사 참가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또 클럽활동을 통해 창작된 결과물의 지식재산권 출원과 등록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jcia.or.kr)을 참조하면 된다.

오창렬 진흥원장은 “지역 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실현단계에서 현실적 어려움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다.”며, “무한상상클럽과 같은 소규모 커뮤니티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들이 함께 도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