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인기상품]품질 우수-익스트림네트웍스코리아 `익스트림 어날리틱스`

익스트림 애널리틱스
익스트림 애널리틱스

다양한 유·무선 기기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이 일상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솔루션이 요구된다.

익스트림 네트웍스코리아(대표 이근영)의 애플리케이션 분석 솔루션 `익스트림 어날리틱스`는 사용자 트래픽을 분석해 어떤 유형의 웹 사이트에 접속했는지,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지 분석해준다.

검색엔진이나 비즈니스 사이트, 인터넷뱅킹 등을 분석해주며 메일을 보내는지,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하는지도 알려준다. 사용 시간대나 장소 관련 통계 자료도 제공한다.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단말이나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정보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캡처·분석해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어느 위치에서 누가 언제 어느 웹사이트에서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지 통계 추이를 가시화해준다.

익스트림 어날리틱스는 네트워크에서 허가되지 않았거나 보안정책을 위반한 애플리케이션을 보여줌으로써 보안성을 강화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네트워크 대역 폭과 서버 용량을 최적화한다. 애플리케이션 응답시간과 네트워크 응답시간을 구분, 분석함으로써 네트워크 문제 발생 시 어느 차원의 문제인지 빠르게 판단할 수 있다.

데이터 센터는 시간대별 트래픽 추이를 분석해 장비 유지관리 계획을 쉽게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어떤 사용자가 어느 위치에서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얼마나 사용하는지 분석할 수 있어 기기나 애플리케이션 도입 결정에 도움을 준다. 도입 이후 적절히 사용하고 있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

비즈니스 관점에서 익스트림 어날리틱스는 기업이 도입한 애플리케이션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통계 데이터를 보여준다.

네트워크에서 사용자 행동을 더 많이 이해할 수 있고, 업무 레벨을 식별하며, 최적화된 업무 효율을 위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선택에 중요한 지표를 제공한다.

기업에서 허가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의 추적, 사용 차단 및 중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보장하도록 가치 있는 정보를 IT 관리자에게 제공한다.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인터넷 연결 불가, 서버 접속 지연 등 문제점이 네트워크 기기 또는 케이블 등에서 발생하는 문제인지, 서버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문제인지 체계적인 지표를 가시적으로 제공함으로서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코어플로우2라는 익스트림네트웍스 고유 분석기술으로 하드웨어 기반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수행하며 유·무선 환경 어느 곳에도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세계 많은 고객이 사용하고 만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