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블루투스 코어 사양 버전 5 지원이 가능한 MT8852B 블루투스 테스터 발표

최신 블루투스 코어 사양 버전 5 지원이 가능한 MT8852B 블루투스 테스터 발표

안리쓰 (Anritsu)는 27일 최신 블루투스 코어 사양 버전 5를 지원가능한 MT8852B 블루투스 테스터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Development Background
블루투스 SIG (Bluetooth Special Interest Group)는 급속하게 진화하는 IoT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2016 년 12 월에 최신 블루투스 5 버전을 발표했다. 블루투스 5는 스마트폰과 IoT단말 등이 지원하는 저전력하에서의 저전력의 넓은 커버리지를 수행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는 제품을 통한 시장 진입은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는 측정 솔류션을 필요로 한다. 블루투스 SIG 작업 그룹의 측정 장비 제조업체로서 Anritsu의 주요 목표는 새로운 사양의 새로운 측정 솔루션을 조기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Product Outline
MT8852B의 이러한 새로운 옵션은 Bluetooth 장치 및 SoC 설계 및 제조, 특히 배터리를 크게 향상시키는 2-Mbps 저전력 PHY (2LE) 테스트와 수명이 길고 수백 미터의 장거리 통신을 확장하는 BLR (Bluetooth Long Range)에 적합한 새로운 Bluetooth 5 사양에서 요구되는 PHY 계층 (RF) 테스트의 전체 범위를 지원한다.

MT8852B는 초기 Bluetooth LE(저 에너지 사양)을 지원했지만이 업그레이드는 2LE 및 BLR 사양에 대한 새로운 측정 옵션을 추가했다. 새로운 테스트 케이스는 테스트 스크립트의 일부로 실행되어 테스트 케이스 생성을 단순화하고 테스트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MT8852B는 직접 연결을 통해 2LE 및 BLR 측정을 구현하며 USB, 2-wire RS-232 HCI 다이렉트 테스트 모드 (DTM) 또는 USB 직렬 변환 어댑터 인터페이스를 통해 테스트중인 장치 (DUT)를 제어 할 수 있다.

▶MT8852B Bluetooth Test Set
MT8852B는 모든 블루투스 테스트 세트 중에서 가장 포괄적 인 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기본 속도, EDR 및 블루투스 저에너지 및 블루투스 오디오 측정을 위해 선도적 인 장치 개발자 및 제조업체에서 널리 사용된다.

블루투스 적응 주파수 도약 (AFH) 테스트를위한 고유 한 기능은 2.4 GHz 802.11 WLAN 제품과의 공존을 용이하게 한다. 지원 소프트웨어에는 블루투스 패킷 파형을보기위한 안리쓰의 BlueSuite Pro3 및 BLE 측정 소프트웨어 PC 응용 프로그램과 양산 테스트 자동화를위한 CombiTest가 포함된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