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CEO, 한국산 로봇 조종 화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제프 베저스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중소기업이 만든 로봇에 올라타고 기뻐하는 모습이 화제가 됐다.

베저스는 20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아마존의 '마스(MARS) 2017' 콘퍼런스에서 한국미래기술이 공개한 '메소드-2' 로봇 조종석에 올라타 직접 로봇을 조종했다. 이 행사는 로봇과 우주, 머신러닝, 가정자동화(홈오토메이션)에 특화된 행사다. 그는 트위터 트윗에서 “한국미래기술(Hankook Mirae Technology) 덕분에 엄청나고 거대한 로봇의 조종사가 됐다”고 밝혔다.

아마존 CEO, 한국산 로봇 조종 화제

그가 메소드-2에 올라 로봇의 팔과 다리 등을 조종하는 모습은 참가자가 촬영한 동영상으로 순식간에 온라인에 번졌다.

IT 전문매체 더버지는 “한국 기업이 개발한 메소드-2 로봇은 지난해 12월 동영상과 사진이 공개되면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주인공 같은 외모로 시선을 끌었다”며 “이 로봇을 디자인한 비탈리 불가로프는 '고스트 인 더 셸', '트랜스포머 4'와 같은 영화에서 일한 콘셉트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높이가 4m인 이 로봇은 가슴 부위에 조종석이 있어 그 안에 들어가 있는 사람의 동작에 따라 팔과 다리를 움직일 수 있다. 그동안 나왔던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가운데 가장 크면서 바퀴가 아닌 다리로 움직일 수 있다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더버지는 “메소드-2의 운동 능력 등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문이 있었고, 베저스가 탑승했을 때도 팔이 따로 움직이는 장면이 있었다”면서 “그러나 미래의 아마존 창고 직원의 모습을 엿볼 기회가 되기에는 충분했다”고 진단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