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출범]김경수 "국무회의 열릴 수 있어…前정부 장관 사표수리 검토"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황교안 국무총리와 청와대 본관 백악실에서 오찬을 함께 하면서 각종 국정 현안에 대해 보고받았다.

선대위 대변인을 맡아온 김경수 의원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오찬 내용을 브리핑하고 “황 총리는 오늘 중 본인을 포함한 국무위원 사표를 문 대통령께 제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말했다. 이에 문 대통령이 국무회의 개최 필요성 등 여러 사항을 검토한 뒤 사표수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김 의원은 전했다.

전 정부에서 임명된 모든 장관의 사표를 수리하면 국무위원 정족수 11명을 채울 수 없어 국무회의를 열 수 없는 문제를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의원은 “일자리위원회 설치 같은 국무회의 의결이 필요한 사항이 있을 수 있다”며 “국무회의가 열릴 가능성이 있는 만큼 여러 사항을 검토해 사표수리 여부를 검토하겠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문 대통령 청와대 관저 입주에 대해선 관저 내 시설 정비가 마무리되지 않아 2∼3일간 홍은동 사저에 더 머물 것이라고 밝혔다.
또 외국 정상과의 통화 일정과 외국 정상을 초청하는 정식 취임식 개최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김경수 "국무회의 열릴 수 있어…前정부 장관 사표수리 검토"

성현희 청와대/정책 전문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