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 신규 창업자를 위한 창업지원프로그램 운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아이퀘스트, 신규 창업자를 위한 창업지원프로그램 운영

중소기업 ERP로 잘 알려져 있는 '얼마에요ERP'를 개발, 공급하는 아이퀘스트가 신규 창업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섰다.

얼마에요ERP는 회계∙자금에서부터 인사급여, 영업관리는 물론 물류/재고, 생산관리, 공사현장 관리에 이르기까지 각 업무별 특화된 기능을 통합하여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통합 경영 관리 프로그램이다.

아이퀘스트는 6월부터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회계 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창업 초기에 ERP 사용료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하여, 초기 운영비도 절감하면서 창업 초기부터 회사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창업 지원 프로그램 대상은 2017년 1월부터 창업하여 신규 사업자가 된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이며, 여기에 해당되는 사업자들은 아이퀘스트 상담 센터에 문의 후 창업을 증명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야 한다.

모든 절차를 완료한 사업자들은 도소매, 서비스, 제조업, 건설업 등 업종에 맞는 얼마에요 웹 클라우드 서비스형, PC 설치형 또는 얼마에요 제조/생산 ERP, 얼마에요 건설/건축 ERP를 선택하고 1년간 사용료 지불 없이 사용하면 된다.

이뿐만 아니라 아이퀘스트는 ERP 사용법, 회계 관리 지식이 부족한 신규 창업자들을 위해 원격교육, 방문교육, 정기교육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며, 신용카드 및 은행통장 자동수집 후 회계에 반영할 수 있는 금융자료 가져오기 서비스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이퀘스트 김순모 대표는 "창립 21주년을 맞아 창업 초기 힘들었던 시간을 되새기며 새로 창업한 회사에 힘을 실어주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ERP 사용료 고민 없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사용으로 회사의 기본 틀을 제대로 갖추고 첫 발을 내딛는다면 사업도 더 빨리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