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함도' 사실과 달라, 제작진 보조출연자 부당처우 해명 "추가임금 지급했다"

사진=영화 '군함도' 포스터
사진=영화 '군함도' 포스터

영화 '군함도'의 제작사가 보조출연자 부당처우 논란에 대해 해명하고 나섰다.

25일 제작사는 "'12시간이 넘는 촬영 현장이 태반이었으며, 최저임금도 안 되는 출연료를 받았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하고 나섰다.

제작사 외유내강은 "'군함도'의 전체 115회차 촬영 중 12시간이 넘는 촬영은 5회 미만이었으며, 부득이한 추가 촬영의 경우 모든 스태프와 배우들에게 충분한 사전 양해를 구한 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또한 '군함도'의 모든 스태프와 출연자를 대상으로 계약을 체결했으며, 초과 촬영 시에는 이에 따른 추가 임금을 모두 지급했다"고 해명했다.

또 "'군함도'의 역사적 사실을 재현하는 것은 모두에게 고된 도전의 과정이었다. 이에 제작진은 스태프와 출연진이 최선의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작진의 마음이 미처 미치지 못한 부분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 앞으로 좀 더 나은 촬영 환경과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보다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익명의 네티즌은 한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을 '군함도' 보조출연자라고 주장하면서 "하루 12시간이 넘는 촬영 현장이 태반이었으며, 최저임금도 안 되는 출연료를 받았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민희 기자 (mhee@etnews.com)